블로그 이미지
모르지머
모르지머씨의 시행착오 결과물들을 보시고 있는 겁니다. 게임,컴퓨터 그래픽,사진,모형 등을 좋아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L´avar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Statistics Graph
2016.03.28 22:03 Game

3ds 용 요괴 워치 Yokai Watch 와 파이어 엠블렘 Fire Emblem 을 구입했습니다. 요괴 워치의 명성?이야 한국에선 자자하고.. 파이어 엠블렘은 과거에도 재미있게 한 기억이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둘다 아이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 파이어 엠블렘은 좀 어렵다고 하는것 같은데, 오히려 딸래미가 더 즐겨서 하고 있네요. 요 몇년새 둘의 역할?이 정반대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딸래미는 선머슴의 시기? 겪고 있는것 같네요. 좋아하는 게임, 좋아 하는 책, 좋아하는 티비쇼등등 모두 남자애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_- 아들래미야 원래부터 자동차에 올인?하는 하는 경우였으니 뭐.. 



하드웨어가 하드웨어이니 만큼 많이 화려해 졌군요. 조금 플레이 해 보더니 전에 플레이하던 DS 버전의 다음 스토리라고 바로 설명해 줍니다. 





늘그렇지만 캐나다 버전?은 메뉴얼도 영문과 불어판을 각각 제공합니다. 그래서 늘 메뉴얼이 꽂혀있는 곳이 두둑~하기 마련인데..



펴보니 달랑 이게 끝이군요. 똑같은 내용을 불어로 적은 것이 한장 더. 전 처럼 자세한 내용이 소개된 메뉴얼은 기대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대신에 전자 메뉴얼 사용법을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요괴 워치는 제가 추천했는데, 처음엔 둘다 머뭇 거리더니 금방 빠져 들더군요. 딸래미의 경우 포켓몬에 한참 열광하고 있기에 더더욱 쉽게 빠져든것 같습니다. 아주 좋아해요~



요괴 워치를 아마 여기선 요카이 워치라고 부르나 봅니다.




요괴 워치의 경우엔 아예 메뉴얼이 없고 전자 메뉴얼을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 간단한 종이 쪽지가 전부입니다. 게임자체도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이 흔해진 이 시절에 인쇄 메뉴얼을 더욱 고집할 필요는 없지만, 왠지 점점 더 뭔가를 사거나 수집한다는 것이 의미 없어져 가는 것 같아 왠지 씁쓸합니다. 이런 말 하면서도 정리장 구석에 먼지 쌓여가는 디비디들 보면 왠지 이게 바람직하다 싶기도 한.. 뭔가 복잡한 심정입니다. ^^;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모르지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