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모르지머
모르지머씨의 시행착오 결과물들을 보시고 있는 겁니다. 게임,컴퓨터 그래픽,사진,모형 등을 좋아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L´avar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Statistics Graph
2011.07.21 22:37 일상



 요즘 같은 날씨에 차를 햇볕에 세워두면 다시 타기가 겁나죠. ^^ 이 곳 동부의 날씨도 최고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 블랙베리 Weather Bug 앱 으로도 고온, 고습도 경보가 들어 오는군요. 점심 때 온도는 37도 습도가 89% 를 찍더군요.



 마침 동영상 몇가지를 둘러보다가 햇볕에 세워 놓은 차 내부를 빨리 식힐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발견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런 종류의 팁들이 몇가지 있었던 것 같은데 걔중에 확실히 효과를 본다는 '자동차 내부 식히기' 팁 동영상입니다. 일본말로 설명해서 알아듣기는 어렵지만 원리는 간단하면서도 의외네요.

   1. 운전석의 차문을 열고 유리창을 완전히 내린 뒤 문을 닫습니다.

   2. 보조석으로 가서 문을 완전히 열었다가 다시 닫습니다.

   3. 2번 과정을 최소 5번 이상 반복합니다.

   4. 자동차 내부가 식었습니다. -_- (응?)

 시작하기전 자동차 내부의 온도가 40도가 넘었었는데 정확히 5번 하고 나니 35도 밑으로 떨어졌네요. 제 생각엔 문을 열었다 닫을 때 안쪽의 뜨거운 공기가 운전석 쪽의 창문으로 빠져 나간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문을 열 때 바깥의 시원한 공기가 차의 안쪽으로 들어오면서 차가 식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차의 크기와 좌석이 천인지 가죽인지, 그리고 바깥공기가 얼마나 시원한지에 따라 정도 차이가 있겠지만, 뜨겁다고 문을 모두 열어 놓는 것 보담 빨리 식는 다는 것은 어느 정도 입증이 된 듯.

 요즘은 앞쪽 유리창을 안쪽에서 가리는 각종 악세사리도 저렴하게 팔고 있고 고급 승용차들은 설치되서 나오기도 한다니 아무 준비도 없이 세워둔 차들 보담은 낫겠습니다만 ..조만간 차를 따가운 햇볕 밑에 세워둘 일이 생길테니 이 방법을 써봐야 겠습니다. ^^


출처 : 구글 검색


더위 이야기를 하니 생각이 난건데... 몇 가지 검색 해 보니 무더위 날씨 건강 유지를 위한 팁들이 많이 있군요.

   1. 충분한 수분 섭취 ! 정말 중요합니다.

   2. 알콜성분이 들어 있는 음료수는 오히려 해롭다고 합니다.

   3. 절대! 뜨거운 차안에 어린이나 애완동물을 방치하지 마세요 !

   4. (상식이지만) 그늘이나 실내에서 최대한 안정입니다.

   5. 차가운 물로 목욕 또는 샤워는 선풍기나 에어컨 보다 몸을 빨리 식힐 수 있습니다.


  건강이 제일입니다.  ^_^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모르지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