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모르지머
모르지머씨의 시행착오 결과물들을 보시고 있는 겁니다. 게임,컴퓨터 그래픽,사진,모형 등을 좋아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L´avar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Statistics Graph
2011.09.05 00:28 일상




여름방학의 마지막 주말, 가까운 곳에 있는 호숫가로 산책을 나갔습니다. 이건 시에서 운영하는 회전목마인데, 목조로는 세계 몇위에 드는, 전통있는 회전목마라는군요. 겨울에는 닫고 여름철에만 운영을 합니다. 가격도 요즘 가격 답지 않은 50센트 ! 근데 딸아이는 보자마자 안타겠다고 하는군요. -_- 그래서 할 수 없이 저와 아들만 탔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계속해서 타는 사람들도 꽤 있네요.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즐겁게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조금만 걸어나가면 호숫가?를 산책할 수 있습니다. 수평선이 보이는 저것이 바다가 아니고 호수입니다. -_- 등대도 보이는군요. 오전에 조금 일찍나와서 인지 한산하고 배도 한척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비키니 수영복 입은 아가씨들과 가족단위로 놀러온 팀도 여럿 보입니다. 비키니 수영복 입은 아가씨쪽에는 마나님이 눈을 부릅뜨고 서있는 관계로 사진은 호숫가 사진 밖에 없습니다. ㅎㅎ



배를 좀더 살펴 보니 할아버지 할머니 내외가 뭔가 열심히 하고 계시네요. 물가에서 꽤 멀어 보이는데, 할아버지께서 물속을 걸어다니시는걸 보니 수심이 얕은가 봅니다. 우리도 저 나이가 되면 보트를 몰고 물로 나와 한가한 주말을 보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문득 해봤습니다. ^_^

회전목마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분명히 중학교때 회전목마는 Marry-Go-Round 라 배웠건만 여기 사람들은 carousel 혹은 carrousel 이라 부르더군요. 그래서 검색 해 봤더니 같은 말인데, 불어로는 carrousel, 이태리어 로는 carosello 라고 합니다. 프랑스의 영향을 받은 나라다 보니 미국식? 이라 할 수 있는 Marry-go-round 보다 carousel 을 선호하는듯.


즐거운 주말 되세요 !




View Larger Map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모르지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