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모르지머
모르지머씨의 시행착오 결과물들을 보시고 있는 겁니다. 게임,컴퓨터 그래픽,사진,모형 등을 좋아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L´avar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Statistics Graph
2011. 11. 21. 16:50 Collection




차 이름이 '카운타크'가 아니고 '쿤타치' 가 맞다는걸 알게 된건 얼마전 입니다. -_-


최근들어서는 주말마다 오픈박스?를 하게 되네요. ^^ 오늘은 자동차 모델입니다. 70년대 디자인이라고는 믿기지가 않을 정도인 1:24 스케일의 '쿤타치' 입니다. 어렸을 적에 이 자동차 실제 사진을 보고 감탄했던 기억이 납니다. 도어가 위로 열리는 것도 한몫 했지요. 처음 봤을 땐 공상과학영화에 등장하는 미래 자동차 인 줄 알았었지요. 검색을 해보니 타미야제 LP400 모델이 있네요. 이건 5000 에 Quattrovalvole 스페셜이니, 틀리긴 틀린 모델이겠지요 ? 사진을 비교해 보니 스포일러가 있고 뒷 부분으로 가는 곡선이 좀 틀린 것 같기도 하고..



이 제품은 Fujimi 사에서 89년도에 출시된 1:24 스케일 모델입니다. 같은 이름으로 검색해 보니 이 제품 박스 디자인은 유럽쪽으로 수출되던 모델인것 같습니다. 박스 옆면에도 'Fujimi Europa' 라고 씌여있고 독일 주소가 나와있군요. 보관 상태가 좀 별로라서 박스는 많이 훼손되었습니다.



오픈박스 할때 항상 사용하는 조명이 있는데 흰색 부품들은 왠지 명암이 잘 찍히지 않는 듯 싶어서 오른쪽 조명을 백열등으로 교체하고 촬영해 봤습니다. 효과는 잘 모르겠군요. 부품이 좀더 입체적으로 보이긴 하는데 어떠세요 ?



대충 어디에 부착될지 짐작이 가는 부품들입니다.



전사지 상태는 양호하네요. 람보르기니 마크는 좀 알아보기 힘든듯. 설명서는 1989년도 이고 전사지는 1987년으로 나와 있네요.



실내와 운전석 등의 부품들이 보입니다.



차체는 통째로 성형이 되어 있군요. 뒤틀림이 없어야 조립하는데도 문제가 없을텐데 말이죠.



비닐봉지를 개봉했을 때 부품 하나가 떨어져 나왔지만 부품 자체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부서진 부품들이 많이 있던 이 녀석 보단 다행인듯 싶군요. 차 문이 열리도록 설계 되어 있는 듯한 고리부분이 보이시나요 ? 설명서를 확인해 보면 좀더 정확히 알수 있을 것 같네요.



역시 대충 짐작이 가는 위치들의 부품들이 보입니다. 제품 성형상태나 플라스틱의 퀄리티는 우수하네요.



차 바닥 부품도 일체형으로 성형 되어 있습니다. 그밖에 와이퍼와 바퀴 부분, 사이드 미러 등등의 부품이 보입니다.



클리어 부품은 자동차 모델의 사이즈를 생각했을때 꽤나 많은 수의 부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밀봉 상태여서 부품은 전혀 흠집이 나지 않았군요.



바퀴 부분과 뒷바퀴 차축, 그리고 문을 열고 닫기 위해 필요한 강철선 부품들이 한 봉지에 들어 있었습니다.

휠 부분은 도색이 필요없을 정도로 잘 처리가 되어 있네요. ^^



은 맥기? 부품들과 차축에 들어가는 폴리캡 부품들입니다.



설명서 첫번째 페이지 입니다.



설명서 다음 페이지엔 늘 그렇듯 도색에 관련된 설명과 전사지 위치등이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바퀴 부분 부터 조립에 들어가는군요. 여백이 불필요 할 정도로 많다는 느낌 ?



도어 부분의 조립 설명이 나와 있는 부분입니다. 위에서 보았던 강철선이 어디로 들어가는지 볼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닫을 때 탄력을 받는지는 알 수 없지만 테잎을 발라서 고정 하라는 내용이 보이는 군요.



완성 부분입니다. 자동차 모델은 어렸을적에 엉터리로 완성한 것 말고는 해본적이 없어서 잘 될지 모르겠네요. 시작한다면 멋진 빨간색 쿤타크로 완성하고 싶습니다. 괜히 여기저기서 본 것은 있어서.. 여기에도 LED 로 조명을 넣어 주고 싶은데, 조립 시작이 언제가 될지도 알 수 없는 것이 현실. -_- 은퇴해서 느긋이 만들고도 싶지만 그때가서 그럴려면 지금 더 열심히 돈을 벌어야 되는거.. 맞겠죠 ?


쩝..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모르지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