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모르지머
모르지머씨의 시행착오 결과물들을 보시고 있는 겁니다. 게임,컴퓨터 그래픽,사진,모형 등을 좋아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L´avar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Statistics Graph
2012.09.07 23:20 Game


구형 PS3를 보내고 킬존3가 나올때 까지 기다렸다가 이걸로 구입했지 말입니다.


제가 업종을 애니메이션에서 게임쪽으로 바꾼 뒤로, 그리고 Ps3 구형 80GB 을 태워먹은? 뒤로 엑스박스360 슬림과 PS3 슬림 두가지를 약간의 시간차이로 구입했습니다. 사실 꼭 두가지가 다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직업을 핑계?로 둘다 장만한 셈이라고나 할까요. 게임 큐브도 있는데, 위(Wii)가 한참이던 시절은 아이들이 너무 어렸을 때라서 자연스럽게 구매가 미뤄지게 되었습니다.

두개를 티비가 놓여져 있는 탁자에 나란히 늘어놓다 보니 당연히 공간이 좁아지는데, 두가지 콘솔의 발열에 대해 검색해 보다가 많은 사용자들이 추천하는, 두가지 콘솔을 놓아두는 방법을 알게 되었네요. 나름 정확한 근거도 제시 합니다.


PS3 - 선풍기 하나로 맘편히 게임하는 법(루리웹 링크입니다)


엑스박스360 슬림은 사진에서와 같이 눕혀 놓았을 때 윗쪽으로 열이 빠져나가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저 구멍이 나있는 부분에 냉각팬이 있고 그 밑에 CPU와 GPU 가 위치한다고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바람이 나오는 형태보다 들어가는 형태가 냉각에 더 좋을 것 같은데, 저렇게 세로로 세워져 있을때 위 아래로 구멍이 나 있으니 말이죠. 


PS3 - 자작 쿨러 사진 (루리웹 링크입니다)


제 구형 PS3도 그랬지만 콘솔이 제대로 냉각되지 못했을 경우 마더보드에 열이 오르면서 뒤틀림이 일어나 부품들이 보드에서 서서히 떨어져 나가는 현상으로 망가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죠 ? 구형 PS3 로 세워두지 말고 눕혀놓으라고 하던 이야기들은, 세로로 두면 부품들이 열을 받을 때 중력 때문에 밑으로 쳐지는 형태가 되기 때문이지요. 뭐 어쨌거나 그 정도 열을 이미 받았다면 어떻게 놔 두었든 이미 늦은 것이기겠지만요. 


엑박 쿨링팬 교환하기


요즘들어 제 엑스박스 슬림의 발열상태가 악화 되었습니다. -_- 내부의 팬 돌아가는 소리가 영 시원찮은 것으로 봐선 팬이 맛이가고 있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는데, 구형 플스 꼴이 나기전에 고쳐보려고 몇가지를 검색해 봤더니 다들 써드파티로 판매되는, 내부의 냉각팬을 통째로 교체하는 제품들을 추천하는군요. 다음 포스팅은 왠지 엑스박스 오픈과 팬 교체 관련 포스팅이 될듯.



플스3 슬림을 세로로 두어야 한다는 것은 사실 저 위의 루리웹 링크를 보고 나름 결론을 내린 건데요, 사실 겨울철에는 상관 없을 것 같고 여름철에는 선풍기와 함께 쓰는 방식으로 세워두는 것이 정론일 듯 싶습니다. 



아마존에서 냉각팬이 도착했습니다. -_-;

엑박 분해에 대해서 공부 좀 해야 겠네요. 


엑박 냉각팬 교체 관련 포스팅은 여기로...


오늘도 즐겜 !~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모르지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