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모르지머
모르지머씨의 시행착오 결과물들을 보시고 있는 겁니다. 게임,컴퓨터 그래픽,사진,모형 등을 좋아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L´avar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Statistics Graph
2013.09.02 16:35 일상



꽤 오래전에 한번 꺼내서 한동안 갖고 놀았었는데, 최근에 이사도 하고 직접 꺼내놓고 수리하거나 할 공간도 마땅치 않아서 박스에 넣어 두었다가, 여름이 끝나면 언제 또 가지고 놀일이 있을까 싶어서 간단하게 수리해서 다시 꺼내 봤습니다. 원래 두대 였는데 오늘은 전/후진이 가능한 요녀석으로 꺼내서 갖고 놀았네요.



 일단 어지러이 널려 있었던 배선들을 케이블타이로 정리하고 서보 두개의 전원인 배터리 팩이 덜렁거리던 것을 고무줄로 고정할 수 있도록 하고 나머지 선들도 마스킹 테잎으로 차체에 모두 고정시켰습니다. 그동안 주 전원으로 이용하던 것은 7.2 볼트 배터리 하나였는데, 이게 아무리 잘 충전해봐야 10분-15분을 못가더군요. 그래서 두개를 더 사서 두개씩 병렬로 연결하여 두셋트의 7.2 볼트 배터리 팩을 만들었습니다. 이거 두개면 한시간 넘게 갖고 놀수 있더군요. 오래된 차체라 주 배터리 수납공간도 망가져서 철끈과 고무줄로 역시 고정되도록 간단히 손을 봤습니다. 타이어 고무도 많이 닳고 삐뚤빼뚤해진것이.. 조만간 갈아주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주 배터리를 병렬로 연결해 준 것이 뭐 차가 더 빨리 달릴 수 있도록 해준 것은 아닐텐데도 꽤 힘차게 나가네요. 출력이 좋아진 느낌인데, 풀밭이 아니라 아스팔트 위에서 달리도록 해주어서 그런 것도 없지않겠죠.



오래간만에 꺼낸 RC 카로 흐뭇해 하는 아들.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안테나도 부러져 버려서 오래전에 못쓰게된 라디오 안테나로 급히 재활용 했습니다. 조정기에 비해 안테나가 무척 짧아서 차를 너무 멀리 보내지 않도록 해야 겠습니다.



아차차~ 이 차는 버기카 모델보다 무게중심이 차의 윗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고속주행할 때 핸들을 너무 많이 꺾으면 차가 전복 됩니다. 주의 사항을 듣고도 그대로 해보다가 전복되는 차를 보고 쓴웃음을 짓고 있습니다.






달려가서 다시 차를 똑바로 세워놓고 살살 주행 테스틀 해보고 있네요. 




다시 잘 달리고 있습니다. 이 차는 후진이 가능하기 때문에, 후진으로 전속력으로 달리게 해주다가 다시 전진을 하게 해주면 차가 앞바퀴를 들고 몇초간 전진하는, 오토바이 묘기와 같은 동작을 볼 수 있습니다. 그걸 실현 시켜 볼려고 열심히 조정을 해보는데, 타이밍이 아직 잘 파악이 안되나 봅니다.









오오 !~ 드디어 한번 성공했습니다. 성공하자 마자 누이에게 달려가서 자랑하는 아들 ! 과연 누이가 보고 있는 상태에서 성공 시킬 수 있을 것인가 !



놀이터에서 놀고 있던 누이가 왔습니다. 그래 어디 한번 보자... 몇번을 봐도 성공을 못하자 나중에 사진찍은 것을 보여주겠다 하고 돌려 보내는 군요. ㅎㅎ





해가 저물어 가고.. 배터리도 두개째인데 그나마도 점점 속력이 떨어져 가는 것을 보니 집에 갈 시간이 다가 오는 것 같습니다.




전에는 배터리가 너무 금방 끝나버려서 별로 흥미가 없는 듯 싶더니 한시간 넘게 갖고 놀 수 있어서 신이 난 듯. 내일도 오자고 다짐을 받습니다. ^^





다음날은 날씨가 좀 흐렸지만 비가 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충전 완료!



이틀 연거푸 나와서 그런지, 사진에는 별로 안보이지만 구경꾼이 늘었습니다. 오늘은 좀더 많은 사람들 앞에서 묘기를 보여주고 싶은 아들, 시작부터 묘기 연습을 시도 합니다.




오오 !~ 오늘은 첫번에 바로 성공이네요. 게다가 5-6 초 이상 앞바퀴를 들고 달리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저절로 어깨가 으쓱 !~ ^^



그래도 여전히 전복? 사고는 내는군요. ㅎㅎ




이젠 앞바퀴 들고 가는 묘기는 손에 완전히 익은 듯. 뭔가 다른 묘기가 없을까 이리 저리 움직여 보는군요. 







이번 주말에는 이틀동안 이 차로 신나게 놀았네요. 다음에는 다른 차로 정비해서 나와보자고 하는군요. 이제 제대로 재미 붙인듯. 충전지 두개 더 사느라 50불 정도 들었지만 재밌게 노는 모습을 보니 배터리 사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좀더 크면 같이 정비하면서 더 재밌게 놀아볼 수 있을 듯 합니다. 20년 넘은 RC 카 셋트가 또 이리 유용하게? 사용이 되는군요. 다음 주말엔 또 다른 사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힘찬 한 주 되시길 !~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모르지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