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모르지머
모르지머씨의 시행착오 결과물들을 보시고 있는 겁니다. 게임,컴퓨터 그래픽,사진,모형 등을 좋아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L´avar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Statistics Graph
2011.01.03 01:40 Blackberry



  직장 동료중의 98%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1%는 오래된 핸드폰이거나 갖가지 기종들, 그리고 나머지 1%는 바로 블랙베리 입니다. ㅜ_ㅜ  연령층이 젊다 보니 아무래도 아이폰들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제 바로 옆의 여 팀장님?이 바로 블랙베리를 사용하고 있는데, 자진해서 회사 이메일을 블랙베리로 수신받고 있더군요. 근데 얼마전부터 원인불명의 잦은 재부팅과 다운 현상으로 고심하고 있었습니다. 가만히 두어도 저 혼자 부팅다시하고 다운되고를 반복 하는 것이죠.


  전화기 사용 불능상태는 물론, 배터리를 100% 로 충전해 와도 한두시간이면 완전 방전상태까지 되어버리는 지라.. 거의 무용지물 상태라고 했습니다. 워런티 기간도 끝났고 저보다 일년정도 먼저 구입한 커브 8330 모델인데... 배터리도 새로 사고 해보았지만 도통 해결이 안된다더군요. 시스템을 리셋시키고 기본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한 상태서 테스트 해보라고, 잘 알지도 못하면서 조언을 했는데... 역시 상태는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상태가 상태인지라 데이터 백업도 못하고 그냥 시스템을 리셋시켰다고 투덜투덜, 옆에서 듣고 있자니 추가로 장착한 메모리 카드는 그냥 따로 빼서 백업해도 될텐데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그냥 막연히 '메모리 카드 빼놓고 테스트 해보았는가'를 물었는데, 안해봤다는 겁니다. 그래서 당장 해보자하고 메모리카들 빼놓고 놔두어 보니, 원래 갖고 있던 배터리로도 하루 반나절을 그냥 가고 부팅 문제도 해결!~ 아무래도 메모리 카드가 사망?한 것이 원인이 된듯 싶습니다.


바로 요것.


  저는 4기가 추가 메모리 카드를 별도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진 큰문제는 없습니다만... 뭔가 원인불명으로 시스템이 자꾸 에러를 겪는 다면 메모리카드를 교체하거나 빼놓고 실행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참, 이 분한테는 quickPull 설치도 추천했지요. 오히려 남자 친구분이 저한테 고맙다고 인사를 하더군요. 여친이랑 일과시간에 연락되는 유일한 수단은 문자메시지 밖에 없었는데, 핸드폰을 새로 사야사줘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돈 안들이고 해결되었다구요. ㅎㅎ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모르지머
prev 1 2 3 4 5 6 7 ··· 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