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모르지머
모르지머씨의 시행착오 결과물들을 보시고 있는 겁니다. 게임,컴퓨터 그래픽,사진,모형 등을 좋아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L´avar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Statistics Graph
2013.11.13 21:47 일상

벌써 두달 정도 지난 일입니다만 -

점심때 짬을 내어 동료와 함께 산책을 했습니다. 날씨가 쾌청하고 바람도 솔솔 부는 그런 날이었는데 막 들어선 산책길에 풀숲에서 뭔가가 계속 부스럭거리는 겁니다. 우리는 얘기를 하면서 걷고 있었기 때문에 그다지 신경을 쓰진 않았는데, 소리나는 쪽에 가까이 섰던 저로선 계속 신경이 쓰이더군요. 그래서 다시 돌아보게 되었고 가까이 가보게 되었는데...

자세히 보니 풀숲그늘 한가운데 뭔가 커다란, 갈색의 동물이 있는 겁니다...? 못해도 한 백일은 지난 애기 크기의 뭔가가 가느다란 나무가지를 붙잡고 있었습니다. 한참 동안 서서 지켜보니 서서히 잡고 있는 나뭇가지를 타면서 이쪽을 돌아보는데...? 그라운드 호그 네요 !!! 제 눈으로, 그것도 야생을 이렇게 가까운 데에서 보게 될 줄이야 !!! 운 좋게 동영상 촬영할 동안 맛나게 식사를 하고 있어서 요리조리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생긴 동물 - 사진출처 : 구글 검색


우물우물, 나뭇입을 정말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 몸집에 비해 너무 연약한? 나뭇가지를 붙잡고 있어서 떨어질까봐 보는 제가 다 불안하더군요. ㅎㅎ 귀엽게 보이는 인상과 달리 검은색의 발톱과 발은 정말 강력해? 보였습니다. 얼마전에 키우던 기니피그를 떠나 보내서 인지는 몰라도 정말 귀엽게 느껴지더라구요. 계속 보고 있으니 불편했는지, 아니면 그 나뭇가지에서의 식사가 끝나서 인지 산책로 너머의 담장 사이로 천천히 사라져 갔습니다. 
^^



위키피디아에서 검색해 보니 그라운드 호그는 야생에서 6년 정도의 수명에 다 크면 40 - 65 센티미더 정도가 된다는 군요. 체중은 2 - 4 킬로그램 정도 된다고 합니다. 영화로도 유명한 그라운드 호그 데이 (Ground Hog Day) 는 동면하는 그라운드 호그가 2월 2일날 땅에서 고개를 내밀었을 때 날씨가 흐리면 봄, 날씨가 맑아서 그라운드 호그가 자신의 그림자를 보게 되면 겨울이 6주 정도 계속될 거라는 민담에서 비롯된 날이라고 하네요.




유튜브에서 검색해 보니 야생 그라운드 호그 동영상이 꽤 되는군요.  아이들에게도 보여줬더니 정말 좋아합니다. ^_^ 인간하고도 금방 친해진다고 하는데, 땅을 파고 사는 본능 때문에 키우기가 쉽지는 않다는군요. ㅎㅎ 어쨌거나 뜻밖의 만남?으로 기쁜 날 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모르지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