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모르지머
모르지머씨의 시행착오 결과물들을 보시고 있는 겁니다. 게임,컴퓨터 그래픽,사진,모형 등을 좋아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L´avar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Statistics Graph
2014.03.22 22:29 제작중



쉽게, 빨리 만들 수 있는 부품들 부터 시작해서 부피를 빨리빨리 줄여나가기로 했습니다. 엔진부분은 사실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접합선 수정도 단순히, 그리고 도색도 단순히 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큰 덩어리들 부터 계속 접착해 나갑니다.



맥기 부품들도 큰 덩어리들 부터 접착해 나갔습니다. 설명서에도 나와 있습니다만 맥기 부품은 접착면을 칼로 긁어서 맥기를 벗겨 주어야 접착이 잘 됩니다. 어렸을땐 그걸 귀찮아 해서 본드가 덕지덕지 묻은 완성품을 만들곤 했지요. -_-;; 그때의 아픔?이 교훈이 되어 지금은 아주 세심하게 맥기를 벗겨내고 접착하게 되었습니다. ^^;



이 부분은 트럭의 뒷 부분인데요, 간이 침대와 시트가 보입니다. 역시 완성되면 창문을 통해서 보일락 말락 하므로 도색없이, 큰 덩어리들 부터 조립해 나갔습니다. 이런 모형들의 특징이라고나 할까, 특별히 접착을 용이하게 해주는 요철이 별로 없어서 접착할 때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잘못하면 접착면이 어긋나거나 비틀어진 상태에서 건조되게 됩니다. 그러면 다시 뜯어야 하고 뜯다가 작살이나면... ㅜ_ㅜ



엔진 부분이 건조되는 것을 기다리는 동안 차체 중심축 부분도 조립해 나갑니다. 역시 잘 안보이는 부분이고 설명서에서도 검은색으로 도색하라고 되어 있어서 그냥 쭉~ 조립해 나갑니다. 차체 중심축이므로 접착제도 듬뿍?, 강력히 붙어 있도록 처리했습니다.



흔히들 '쇼바' 라고 하는, 바퀴 축 윗부분의 스프링 부품들도 별다른 도색없이 접합선 간략 수정만 하고 계속 접착해 나갔습니다.



운전석 부분의 대시 보드 부품을 접착하고 건담 먹선 펜으로 먹선을 넣어 주었습니다. 발이 닿는 시트 부분은 그냥 검은색 마카로 쓱싹쓱싹~ 어짜피 다 조립되면 잘 안보이는 부분입니다. ^^;



차체 축의 주요 부품들이 대부분 접착되었습니다. 길이가 30센티미터가 넘습니다.



컨테이너 박스의 뒷문 입니다. 양쪽 문이라 할 수 있는 두개의 부품과 후미등이 들어오는 부품으로 해서 3개가 뒷문 전체를 이루고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흔히 트럭문을 생각하면 볼수 있는 요철들은 아주 세밀하게 표현이 잘 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나오질 않네요. ^^;



액셀레이터와 브레이크도 달아 주었습니다. 역시 안보이게될 부분이므로 그냥 접착.



핸들 부분 부품입니다. 부분적으로 붓도색을 할 예정입니다. 잘 붙도록 집게로 집어 놓고 이대로 건조 시켰습니다.



이 모든 부품들의 건조를 기다리는 동안 갖고 있는 LED 중에 이글 트럭에 쓸만한 색 몇가지를 골라서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이 빨간색으로 후미등을 들어오게 만들면 좋을 것 같은데, 후미등이 들어오게 하려면 트럭 전면에서 컨테이너 박스를 관통하여 불이 들어오도록 해야합니다. 너무 오랜 시간을 들여 만들고 싶지도 않고 사실 뒷문에 LED 부품을 고정시킬 자리고 마땅치 않으므로 생각만 해보고 있는 부분입니다.



헤드라이트로는 백색 LED 를 쓰고 싶었는데, 갖고 있는 것들 중에는 백색 LED 가 없네요. -_-;; 그렇다고 저 뒤에 LED 들이 저렇게 많이 있는데, 백색을 또 돈주고 살수야 없지요. -_- 그냥 노란색으로 양쪽에 두개씩 넣어 보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작업했네요. 아직 간단히 부품별로 접착하는 단계인데, 머릿속에선 LED 램프를 헤드라이트 부분에 어떻게 넣어야 할지, 빛샘 방지는 어떻게 해야할지, 배선은 어디로 어떻게 해야할지 등등 여러가지 생각이 떠오릅니다. ^^ 즐거운 주말 되세요 !~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모르지머

댓글을 달아 주세요